CODE CAVE

[우분투/Ubuntu] mysql 완전 삭제 후 재설치 본문

Server/Linux

[우분투/Ubuntu] mysql 완전 삭제 후 재설치

코드케이브 2016. 10. 31. 15:53


저는 아마존 EC2에 APM 환경을 구축하였었습니다.


그러다 웹디비 관리툴 phpmyadmin을 설치했는데 이 외 클라이언트용 디비 관리 툴을 사용하니 SSH 접속이 안되더라구요.


결국 재설치를 다짐했는데 인터넷에 떠돌아 다니는 글들 마구잡이로 따라했다가 뭔가 삭제가 제대로 안된 것같아서 좀 해맸습니다.


이런 분들 다시 없기를 바라며, 제가 성공했던 방법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1)

apt-get purge mysql-server


2)

apt-get purge mysql-common


3)

rm -rf /var/log/mysql

rm -rf /var/log/mysql.*

rm -rf /var/lib/mysql

rm -rf /etc/mysql


4)

apt-get install mysql-server --fix-mssing --fix-broken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완전히 삭제 후 재설치 하게 됩니다.


우분투 기준이였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궁금한것이 있는데,


현재 제가 EC2에 APM을 설치하였는데 SSH 접속은 확실히 잘 되는데, DB툴(Sequel Pro)를 이용해서 SSH로 Database에 접속하려고하면 접속이 안됩니다.


구글링 하며 해결 시도 했던 과정으로는

1. AWS 방화벽 설정.

SSH는 잘 설정 해놓았으므로 SSH 접속이 잘 되었던 겁니다.

MySQL 포트 - Anywhere 로 잘 설정 하였고 적용이 되었음을 확인했습니다.


MySQL Monitor로 다른 외부접속도 허용해놓았습니다.


혹시 이거 말고 제가 놓친게 있을까요?


혹여나 이 글 보시다가 아는 분 있을까해서 겸사 질문 드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