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 CAVE

해킹 대회 - 포렌식 챌린지 대회 본문

Hacking&Security

해킹 대회 - 포렌식 챌린지 대회

코드케이브 2016. 7. 9. 18:01


해킹 대회의 경력은 IT 쪽에서 어딜 가나 주목 받을 수 있는 경력이라고 생각 되요~


이번에 저는 개인이 아닌 팀으로 나가려고 했어요~ 팀원들이 얘기해주기로는 지금까지 이 포렌식 챌린지 대회는 주제가 거의 비슷비슷해서 리버싱만 좀 하면 난이도가 다른 해킹대회에 비해 매우 쉽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바로 제가 저도 열심히 공부할테니 껴달라고 간곡히 요청해서 버프 좀 받아볼까 했습니다..


헌데.. ㅠ 이번에 문제는 팀원들조차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고 1달동안 같이 머리 싸메도 뭔가 딱 나오는게 없었어요 ㅠ


그러다가 각자 개인 계발시간이 부족해져서 그냥 이 대회는 포기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zip 파일의 취약점을 찾아내고 복구하고.. 하는 프로그램 자체를 만드는 거 였습니다.


채점 항목 중에 UI 편의성도 보더라구요, 해킹 대회긴 한데 프로그램 만들기 공모전 같기도 했다는.. ㅇㅅㅇ


그래도 혹시나 관심 있으신 분들은 지원해보시길 바래요!! 이거 상타면 경찰청장님인가 표창주신다고 들었어요!



전 개인적으로 포렌식 챌린지 문제들 보다 난이도가 좀 쎄지긴 했는데 그만큼 끝까지 100점짜리 답안을 내놓는 사람도 없을 것 같다는  예상을 조심스레 해봅니다.. 


포렌식 챌린지 대회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로!! 

대회 설명이 깔끔하고 재밌게 써있어서 한번 쯤 읽어보셔요 ㅎㅎ



 http://kdfs.or.kr/challenges/2016/KDFS_2016_challenge.html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꾸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