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 CAVE

[최인아책방 후기] 앨런머스크의 가치있는 상상 본문

Daily

[최인아책방 후기] 앨런머스크의 가치있는 상상

코드케이브 2016. 10. 31. 14:39


이번에 선릉역 바로 근처에 있는 최인아 책방에 다녀왔습니다!


제가 평소에 책에 대한 중요성에 대한 인식은 컸었습니다.


이지성 작가님의 리딩으로 리드하라, 독서천재 홍대리라는 책을 보면서 더욱 독서에 의미를 두게 되었는데요~

독서에 대한 중요성은 빌게이츠 같은 대 위인들이 강조하고 있죠!


집에서 책을 읽으려니 작심삼일이 되기 쉽더라구요, 어찌저찌 읽게 되도 평소 애독가는 아니기 때문에 재밌는 책이 아니면 금방 졸려워지고..


그래서 카페나 도서관 가서 책을 읽어보기도 했지만 최인아 책방 만큼 독서가 잘되는 장소는 여태껏 없던 것 같습니다 ㅎㅎ


저는 지인의 추천을 받아서 간건데 내부 사진 하나도 찾아보지 않고 그냥 길만 찾아서 갔습니다.


그래서 상상도 못한 책방 풍경에 더욱 감탄했어요 ㅎㅎ 인터넷이 너무 좋아져서 뭐든지 미리 보고 갈 수 있는 시대지만 한번 안보고 기대만 품고 가보고 싶었습니다. ㅋㅋ



아무튼 제가 책방에서 읽은 책은 앨런머스크의 가치있는 상상 인데요~


앨런머스크는 요새 제 2의 잡스 아니, 잡스보다 세상을 더 나은 세상으로 바꾸려는 사업만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잡스는 전세계 사람들의 생활을 바꾸어놓았다면 앨런머스크는 지구, 인류의 미래에 대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전기 자동차 회사인 테슬라, 태양광 에너지 사업자인 솔라시티, 민간 우주 로켓 기업인 스페이스X

무려 3개의 회사의 CEO 입니다.


초반엔 페이팔의 주주로 이베이에 페이팔이 인수 되었을때 엄청난 돈을 벌게 되었는데 자기 돈을 전부 투자하여 사업을 할만큼 의지가 대단한 사람 인 것 같았어요.


1달러만 있어도 하루를 살 수 있다며 아무리 힘들어도 사업을 손에서 떼지 않았죠


2020년? 에는 화성을 식민지로 만들 수 있고 여행도 다닐 수 있을 거라고 장담하더라구요. 

로켓을 쏘는데 필요한 자금을 창의적인 방법으로 80~90% 정도나 대폭 줄여버리기도 했는데요~


알면 알수록 더 알고 싶은 그런 인물이였습니다.


아이언맨의 실사판으로도 유명하죠 ㅎㅎ 



요새 책을 좀 읽고 힐링해야겠다! 근데 뭘 읽을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최인아 책방에서 천천히 이책 저책 찾아보세요 ㅎㅎ


만약 사업을 하시거나 일에 대한 열정이 좀 떨어지고 있으신 분들은 앨런머스크의 가치있는 상상을 읽으시면 무기력함이 점차 사라지는걸 느끼실지도 모릅니다 ㅎㅎ 저는 그랬거든요!


아무튼 e book이 나와도 오프라인 책은 끊임없이 출판되고 있는 이유에 대해 다시 한번 느끼게 되는 시간이였습니다.


1~2주에 한번씩 주말마다 갈 생각입니다!


저는 이렇게 책방가서 책읽는게 이제 영화보는거보다 재밌어졌다는.. ㅋㅋ


1년전의 제가 현재의 저를 본다면 웃길수도 있겠네요 ㅋㅋㅋ 암튼 강추!








공감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꾸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