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 CAVE

ATOM 에디터 유용한 단축키 본문

ETC./TIP

ATOM 에디터 유용한 단축키

코드케이브 2016. 11. 29. 20:45

원래 인텔리제이를 사랑하고 쭉 써왔는데, OS 업데이트 이후 스크롤 버벅임이 해결되지않아서 다른거 써볼까 하다가 찾은게

바로 Github에서 만든 ATOM!! 


깃허브 다운 깔끔하면서 귀여운 디자인이 제 맘에 쏙 들었습니다.


아직은 익숙해지고 있는 단계이긴 한데, 인텔리제이의 고급기능을 쓰지 않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만족할 수 있을것 같네요.

워낙 유명해서 각종 패키지도 많이 나오고 있어서, 안되는 기능은 거의 없더라구요.

가벼워서 속도도 엄청 빨라요! 근데 자바스크립트 기반이라 그런지 (실제 웹 기술로 개발한 응용프로그램)

패키지 잘못 설치하면 자꾸 스크립트 에러뜹니다. 그래서 전 필요한 플러그인 외에는 전부 지운상태 입니다.


# Cmd + ,   

=> 패키지 설치 창


# Cmd+Shift+P 

=> 각 메뉴들 혹은 기능들의 목록이 쭉 나오고 검색할 수 있습니다. 특정 기능에 대한 단축키를 알고 싶을때 유용합니다.


# Ctrl+Shift+M 

=> 옆에 브라우저를 켜놓은 것 같이 마크업 과정을 실시간으로 보여줍니다. 저장->브라우저 클릭->새로고침의 3단계를 아예 없애버렸네요..!


# Ctrl+Cmd+T 

=> Open-Terminal-here 이라는 패키지 설치하시면 이 단축키로 현재 폴더안에서 터미널을 열 수 있습니다.


# Ctrl+`

=> terminal-plus라는 패키지 설치하시면 이 단축키로 아톰 프로그램창에서 터미널을 열 수 있습니다.


# Cmd+P

=> 이 단축키로 프로젝트 안에 파일이름으로 쉽게 파일 검색이 가능 합니다.


# Cmd+Shift+D 

=> 한줄 내용을 그대로 다음줄에 복사합니다.


# Cmd+Option+l 

=> 엉망인 소스코드 전체 자동정렬 (먼저 Cmd+A로 소스코드 전체선택 하셔야합니다)

Cmd+Shift+P 로 Open Your Keymap 으로 키맵파일을 여시고

'atom-text-editor':

  'cmd-alt-l': 'editor:auto-indent'


위 내용을 추가하시면 사용 가능합니다.


# Cmd+Enter

=> VI의 o와 같은 기능입니다. 현재 커서 다음줄에 빈줄이 생기며 입력가능하게 됩니다.


# Ctrl+G 

=> go-to-line 패키지를 설치하시면 위 단축키로 해당 코드 줄로 갈 수 있습니다. VI의 :번호 와 같습니다.